[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교육지원청은 교직 경력별로 5년(배움길), 10년(키움길), 10년이상(나눔길)로 나누어 경력에 따라 맞춤형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함께 성장하는 교원 생애주기 연수”(이하 교원생애주기 연수)를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운영할 예정이다.
교원 생애주기 연수는 ▶배움중심 수업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생활교육 ▶공동체 함양 ▶문화예술 감수성 ▶인문교양 역량 강화 등 총 5가지 주제로 운영된다.‘요즘 교실, 금쪽같은 내 수업’, ‘친절하고 단호한 교사의 비법, 학급 긍정훈육’ 등의 직무 연수뿐만 아니라 미래교육, 생태교육에 관련한 명사들의 초청 특강, 포천의 문화 탐방 등 교원들의 전문성 함양 및 역량 강화를 위한 다각적인 연수 또한 지원하고 있다.
지난 5월 21일 ‘친절하고 단호한 교사, 학급긍정훈육’에 참여한 배움길(2년차)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저경력 교사로서 회복의 시간이었으며 학생들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 PDC 학급긍정훈육법을 적용해 봄으로써 학생들과 소통하고 격려하며 함께 성장하는 학급문화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영숙 교육장은 “교원 생애주기에 따른 체계화된 연수 시스템을 구축하여 교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수업 전문성 함양을 통해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더욱 집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