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교육지원청 동남고등학교는 독서하는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들의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자 지난 9일부터 오는 27일까지 3주간 ‘2022학년도 독서 마라톤 행사’를 개최했다.
독서 마라톤 행사는 책 1쪽을 1m로 환산해 참가자가 매일 책을 읽고 읽은 거리, 누적 거리, 기억에 남는 한 문장 등을 독서 마라톤 일지에 작성하는 장기간 독서 활동이며, 3주간의 출석률이 90% 이상인 학생들은 활동내용이 학생부에 기재된다.
행사는 학생들의 등교 거리에 따라 아침(7시 30분~7시 55분)과 점심시간(12시 20분~12시 45분) 2개의 시간대로 나누어 진행된다. 등교 거리가 가까운 학생들은 아침, 등교 거리가 먼 학생들은 점심시간으로 편성하여 학생들의 독서 활동 기회를 최대한으로 보장하였으며 총 94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동남고등학교는 학생들의 독서 활동 기회 확대를 위해 2학기에도 독서 마라톤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가한 3학년 서다경 학생은 “평소 수행평가, 학원 등으로 독서 시간이 많이 부족했는데, 학교에서 이렇게 독서 기회를 제공하고 또 활동내용이 학생부에도 반영이 되니 수험생으로서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어 매우 만족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남고등학교 김애주 교장은 “학생들에게 가장 좋은 독서교육은 독서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행사가 학생들의 독서 습관 형성과 대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