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022 경기꿈의학교 구리남양주 운영지원단 연수 및 협의회 개최

경기꿈의학교 지원을 위한 운영지원단 연수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5월 17일 ‘2022 경기꿈의학교 구리남양주 운영지원단 연수 및 협의회’를 개최했다.

구리남양주는 ‘나도 1인 방송국’ 외 105개 꿈의학교를 운영중이며, 17명으로 구성된 운영지원단이 경기꿈의학교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1차 모집은 총 3000명이 지원해 마감되었고, 2차 학생 모집은 마을교육공동체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방식으로 모집한다.

경기꿈의학교는 학생 선발 및 추첨 후 준비된 학교부터 시작하여 12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경기꿈의학교 개교를 지원하고 꿈의학교가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지원하고자 운영지원단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운영지원단 연수에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이미용 미래국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참여·기획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인 경기꿈의학교가 더욱 변화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으며, 운영지원단 활동을 통해 ‘거침없이 꿈꾸고 당차게 도전하라!’는 꿈의학교 슬로건처럼 학생들이 도전하고 자유롭게 상상할 수 있도록 협력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번 운영지원단 협의회는 ▶개교 전 운영 계획서 점검을 통한 지원 컨설팅 ▶연 3회 이상의 정기적인 컨설팅을 통한 운영 관리 ▶예산분야, 교육과정 분야, 평가분야, 모니터링 분야별 세부 지원 ▶꿈의학교 수업 참관을 통한 교육과정 컨설팅 ▶예산 관련 증빙서류 처리 및 정산 컨설팅을 위한 교육 및 정보 공유 등을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최상익 교육장은 “경기꿈의학교 운영지원단 연수가 알차게 진행되었고, 구리남양주 꿈의학교 운영지원단 연수를 통해 컨설팅에 대한 서로 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지원단 구성원 간 네트워크를 활성화하여 꿈의학교가 학생들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