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가평군보건소에서는 경기도광역치매센터와 공동 주관으로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환자 가족과 지역 사회가 함께 살아가는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22년 비대면 한마음치매극복 걷기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가평군치매안심센터에서 주관하는 비대면 한마음치매극복 걷기행사는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 ‘ 워크온(Walkon)’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기간 내 150,000보(1일 최대걸음 수: 10,000보로 제한)를 걷고 인증하면 된다.
신청은 본인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모바일 앱 ‘워크온’을 설치 및 가입하고 ‘2022년 경기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커뮤니티에 참여 후 그룹 설정을 ‘가평군’으로 지정 후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뒤 휴대전화를 몸에 지니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목표 걸음 달성 후에는 반드시 응모완료를 눌러 챌린지를 완료하여야 한다.
행사기간은 5월 16일부터 6월 15일까지이며 기간 내 15만 보 걷기에 성공한 완주자에게는 기념품을 발송할 예정이다.
가평군보건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활동과 사회적 교류 감소로 치매관리 및 예방이 어려웠던 치매환자·가족의 걷기를 독려하고 치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