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일고등학교, 스승의날 ‘골프퍼팅대회’개최

교육공동체가 함께하여 취업 지원 및 교육력 제고

[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일고등학교는 제41회 스승의날을 축하하며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골프퍼팅대회’를 개최했다.

포천일고등학교는 매년 스승의날 사제동행 골프대회를 진행하였고, 올해는 학부모도 초대하여 ‘다시 일상으로 돌아와 행복한 웃음과 미래 꿈이 성장하는 학교’라는 염원을 담아 스승의날 행사를 진행했다.

포천일고에서는 포천시 내 골프장과 MOU체결,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과 연계하여 고교학점제 수업, 방과후수업, 골프 관련 취업 동아리를 운영하여 2021년도 취업 학생 중 16%가 관내 골프장에 취업을 했다.

또한 골프의 대중화와 지역사회 골프장 일자리 증가에 따라 학부모의 골프 관련 직업에 대한 인식 개선을 하고자 무료 학부모 골프 교실, 학부모 골프동아리 운영, 관내 학부모 초청 골프 교실도 운영하고 있다.

학부모 골프동아리 대표(김영애)는 “많은 학부모가 학교에서 골프를 배우면서 교내 협동조합 봉사, 학교(성)폭력 예방 순회지도 봉사에 참여하여 골프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하였고, 자녀와도 대화가 늘어 즐겁게 학교 봉사에 참여할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포천일고등학교 한윤호 교장은 “우리 학교는 학생의 적성, 흥미, 가치관을 고려한 직업 인식과 탐색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지역사회 요구에 맞춘 전문적이고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골프 산업 성장에 준비된 취업 지원과 실무경험 교육의 일환으로 퍼팅대회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