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시는 지난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부서 직원 대상으로 민원 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한 민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강의는 대면?비대면 방식을 동시 진행하여 200여 명의 직원이 참석했으며, 19일(목)에 200여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2차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서비스 전문 강사를 초빙해 친절한 민원 응대를 위한 긍정대화기법, 나의 서비스 경쟁력 돌아보기 등으로 내용을 구성되어 참석자의 공감을 이끌었다.
정덕채 포천시장 권한대행은 인사말을 통해 “친절은 민원 행정 서비스의 기본적인 자세로서 전 직원이 늘 시민을 위한 마음가짐으로 조금 더 시민의 말에 귀 기울여 공감을 얻고, 자기 일에 전문성을 더해 정확?신속?공정한 행정으로 시민이 신뢰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포천시는 2022년 민원서비스 친절도 평가를 통해 기관의 친절도 점검 등 민원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민원 접수 및 처리 과정에서 시민의 불편사항을 개선해 민원 행정 서비스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제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