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남양주사랑상품권 가맹점 집중 등록 기간 운영

2020년 10월 5일부터 남양주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 의무화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시행 및 개정에 따라 기존 남양주사랑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이더라도 남양주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하지 않은 경우 오는 7월부터 결제가 중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6일 남양주시는 사용자 및 가맹점주의 불편이 우려됨에 따라 민원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는 5월 9일부터 6월 30일까지 가맹점 집중 등록 기간을 운영한다.

지난 2020년 10월 4일 이전 남양주사랑상품권(카드형) 가맹점은 BC카드 가맹점 정보 활용을 통해 사업주가 IC 카드 단말기를 이용하고 연 매출 10억 이하의 소상공인 업소라면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도 가맹점으로 간주·등록돼 결제가 가능했지만 오는 7월부터는 등록 신청을 완료한 가맹점만 결제가 가능해진다.

남양주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은 온라인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온라인 등록 신청이 어려운 경우 소상공인과 땡큐페이팀(경기도 남양주시 경춘로 1037)을 방문하거나 남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신청서를 작성해 팩스 또는 우편 및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집중 등록 기간 내 남양주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사업주에게 가맹점 등록 사이트를 안내하는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고, 각종 매체, 전단지, 현수막, 현장 마케터 등을 활용해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남양주시 유형식 소상공인과장은 “가맹점 집중 등록 기간 운영을 통해 집중적으로 홍보 활동을 진행하며 시민 및 가맹점주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