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달 30일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자치기구실에서 청소년 24명을 대상으로 ‘2022년 제4기 솔리언 또래상담 오리엔테이션 및 기초교육’을 진행했다.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9년부터 매년 또래상담자 양성을 위해 기초와 심화과정을 진행하고, 또래상담자가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기본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및 슈퍼비전을 제공한다.
이번에 선발된 또래상담자들은 온라인 아웃리치 상담과 학교폭력예방캠페인, 친구상담 등의 홍보활동과 또래상담 문화 확산 활동을 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건강한 또래문화를 형성하는데 솔선수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석한 한 또래상담자는 “교육에 참여해 다른 학교 친구들을 만나는 것도 너무 좋았다. 서로의 장점도 찾아주며 활동을 하는 것이 기억이 남는다”면서 “올해 또래상담자로서 열심히 배워 많은 친구에게 도움이 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솔리언 또래상담사업 외에 찾아가는 집단상담, 부모교육, 하모니교육(생명존중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인권교육, 의사소통교육),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해소 사업, 심리적외상지원서비스, 아웃리치, 모래놀이치료,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