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교육지원청, 교원 맞춤형 연수를 통한 전문성 함양 지원

교원 경력별 (배움길-키움길-나눔길)로 나누어 교원 생애 주기별 맞춤형 연수 지원

[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교육지원청은 교직 경력별로 5년(배움길), 10년(키움길), 10년이상(나눔길)로 나누어 경력 교사를 대상으로 [교원 자긍심 및 전문성 함양을 위한 교원 생애주기별 맞춤형 연수](이하 교원생애주기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교원 생애주기 연수는 ‘소통, 공감, 나눔으로 성장하는 교사’로 교육과정, 생활지도, 공동체, 문화예술 감수성, 인문교양 영역으로 구성되어 교사의 희망 신청을 받아 이루어진다.

연수는 학교 안팎의 다양한 변화에 대한 적응 및 대처 능력 향상으로 교사 리더십을 함양하고, 학교현장의 다양한 소통 공감의 사례 공유로 교사로서의 자존감 및 효능감을 고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천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과정을 통해 ‘수업 성장을 위한 나의 수업 성찰’, ‘학급 긍정훈육법의 이해와 적용’ 등의 직무 연수뿐만 아니라 미래교육, 생태교육에 관련한 명사들의 초청 인문학 특강, ‘문화예술路 걷다’를 통한 포천의 문화 탐방 등 강의, 토의, 워크숍, 체험 등 다양한 방향으로 질 높은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적용하려는 데에 힘썼다.

이번 교원 생애주기 연수를 통하여 교사들이 교직생활에 대하여 성찰하고 재충전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 또한, 경력이나 나이가 비슷한 교사들이 함께 정보를 수집하고 교환하면서 배움의 모임이 더욱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정영숙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교원 생애주기에 따른 중장기적 연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다양한 교원 성장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를 통해 교사들이 소소하고 확실한 행복 찾기로 교직생활의 힘을 재충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