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 동남고등학교 “오픈 도서관”도서관 주간 운영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오픈 도서관’ 행사 운영

[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 동남고등학교(교장 김애주)는 오는 29일까지 도서관의 날,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오픈 도서관" 행사로 도서관 문을 활짝 열어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1단계 ‘도서관의 문이 활짝 열리다’는 도서관에 발걸음을 자주 하도록 돕는 발도장 찍기 행사로 학생들이“선생님, 저 왔어요.”라고 말하며 도서관에 들어와 인사를 건네고 사서 선생님은 환한 얼굴로 학생들을 맞이했다.

2단계 ‘청구기호 보고 책 찾아 제목 적기’는 도서관 이용 교육에서 배운 것을 서가를 돌아다니며 확인하는 활동이다. 도서부 학생들은 친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을 선정하여 청구기호를 만들었다.

3단계는 청소년 감성의 시 10편을 읽고 그중 가장 자신의 마음을 울리는 시 한 편을 골라 필사하고, 단상 쓰고, 내용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바꿔쓰는 자작시 활동이다. 2, 3단계를 모두 완성하며 맞춤 간식 꾸러미를 받고 소감문 작성으로 활동을 마무리했다.

‘오픈 도서관’행사를 주관한 2학년 조혜영 학생은 "많은 학생들이 이 행사를 계기로 책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도서부로서 뿌듯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가 도서관에서 열리기를 바란다“고 도서관 행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동남고등학교 교장 김애주는 “코로나 19에서 벗어나 도서관 문이 활짝 열려 기쁘다”고 말하며, 도서관에 방문하여 책 찾기 활동을 함께 하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