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역량강화교육’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보육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했다.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매년 보육교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해 보육교직원의 전문성 및 역량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는 보육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시기의 적절성, 지난해 실시한 교육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보다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4월에 실시한 보육교직원 대상 교육은 △필수의무교육(아동학대 예방교육, 법정의무교육 등) △보육교직원 전문성 성장 교육(평가제, 개별화교육계획프로그램(IEP)) △어린이집특성화교육(부모모니터링 지표 교육, 부모모니터링 단원 위촉식 및 지표교육, 열린어린이집 운영교육) △어린이집 운영 관리 교육(재무회계)으로 진행했다.

또한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관내 91개소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보육교직원 아동학대예방교육 교재 및 안전용품 배부하고, 지난 21일에는 사랑교육복지재단 교육실에서 부모모니터링 단원 위촉식과 지표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김수정 여성가족과장은 “부모모니터링 단원 위촉식 및 지표교육이 어린이집에 건강·안전·위생·청결 및 적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육교직원 교육 및 안전용품 배부는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하여 진행한다. 교육은 매월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일정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전혜경 센터장은 “보육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보육교직원의 직무역량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보육교직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