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교육지원청은 올해 학교(학생)자치활동을 활성화함으로써 즐거운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민주주의 학습 공간으로서의 학교의 역할 제고를 위하여 2022 포천 학교(학생)자치 교원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구성원들의 활발한 참여와 소통을 통하여 학교(학생) 자치를 활성화하여, 민주적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민주주의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출발점으로써 교원의 역량을 우선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관내 초, 중, 고등학교 희망교사 17명이 참여하였다.
코로나19로 여전히 힘든 시기에도 불구하고 온?오프라인으로 연수에 참여하여 학교 민주주의 실현 및 소통과 협력의 민주적인 학교 문화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고민하는 선생님들의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다양한 사례중심의 연수를 통해 학교에서 학생자치를 어떻게 운영할지 윤곽이 잡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학생중심의 학생자치가 학교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지름길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정영숙 교육장은 “학교자치 활성화와 참여와 소통의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구성원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실천은 결국 우리 모두의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