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은 다가오는 6.1 지방선거에서 후보자를 집중적으로 인터뷰하였고, 후보자의 장단점과 주요 정책와 공약을 유권자에게 공유하는 연속 기획보도를 진행하였다.
유권자의 관심과 지지가 지역발전의 초석이 되는 유능한 일꾼을 선출 할 수 있다.
인터뷰 기사는 후보자의 답변 순서대로 반영되었다.
“근면성실로 가평군 균형발전!”
⑦ 국민의힘 오구환 가평군수 예비후보
1. 후보자의 6.1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이유와 특장점은?
가평군 농업협동조합 20년 재직과 3·4대 농협조합장으로 8년동안 250여명의 직원들과 사업을 하면서 경영책임자로서 경험과 8·9대 경기도의원 의정활동을 하면서 경기도민의 예산집행 견제와 점검을 통해 가평군민에게 행복을 드릴 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습니다.
2. 가평군의 최우선 현안은 무엇이고 문제해결의 구체적 방안은?
코로나19가 3년째 이어지면서 소상공인. 관광관련산업, 친환경 농산물 생산 농업인 등의 경기가 특히 어렵습니다. 이분들에게 최우선적으로 지원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하도록 하겠습니다.
3. 3.9 대선 결과가 우리 지역 정치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크게 영향은 없으나 과거보다 보수와 진보가 더 멀어질 수도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4. 정치인으로서 가장 힘들었던 시기는 언제였는지? 그리고 극복한 계기는?
정당과 함께 정치 동지들과 동행하다가 헤어 질 때가 가장 힘들었습니다. 지지자들과 지역주민들의 위로로 극복 할 수 있었습니다.
5. 후보자의 주요경력 및 지방선거 주요정책 및 공약 사항은 어떻게 되나?
주요경력으로는 가평군농협 30년을 재직하면서 3.4대 가평군농협조합장을 역임하고, 8.9대 경기도의회 의원 의정 활동을 하였습니다.
주요정책은 가평군 균형발전, 교육환경 개선, 관광산업 민자유치입니다.
주요공약으로는 1)일자리창출, 2)경기활성화, 3)문화관광 활성화, 4)친환경농업 확대, 5)각종규제 철폐 및 완화, 6)노인복지회관 건립, 7)인구유입 정책입니다.
6. 가족관계 및 인생의 좌우명은?
아내와 2명의 딸을 있으며, 첫째는 결혼하였고, 둘째는 대기업 S그룹 과장으로 제직중입니다.
인생의 좌우명은 어려서부터 지금까지 ‘근면성실’입니다.
7. 끝으로 유권자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가평군 발전에 적극 협조해 주시는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코로나19로 그동안 힘들었던 시기 조금만 참아주시고 군민 모두 건강과 행복을 기원 드리며, 6.1지방선거에 반드시 오구환 후보를 선택 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