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2 포천교육지원청 창의융합상상소 1단계 온라인 수업 시작

포천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이‘포천교육지원청 창의융합상상소’로 명칭 변경

[한국뉴스타임=편집국] 지난해 시범운영을 거쳐 올해 본격 운영되는 창의융합상상소는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맞춤형 영재교육 기회 제공을 통해 창의융합인재를 육성하는 미래형 영재교육원이다. 기존 포천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의 명칭은 ‘포천교육지원청 창의융합상상소’로 변경된다.

포천교육지원청 창의융합상상소가 2022년 4월 18일 온라인 개강식을 시작으로 창의융합상상소 운영을 시작한다. 4월부터 11월 초까지 창의융합상상소 수업을 운영할 계획이며, 총 6개의 학급(초등학교 3~4학년 3학급, 초등학교 5~6학년 2학급, 중학교 1~3학년 1학급)이 편성되어 있다.

포천교육지원청 창의융합상상소에서는‘지구환경과 코딩메이킹(비트브릭, 햄스터봇)’,‘경제수학, 인문토론, 코딩 융합수업’,‘생활 속 수학, 코딩, 자유 탐구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학급별로 과학, 정보, 수학, 인문 등의 융합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 블렌디드(혼합)로 운영하며,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미래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영숙 교육장은 “학생들이 창의융합상상소 프로젝트를 통해 잠재 능력 계발과 미래 핵심역량 신장으로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미래 사회의 주인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