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교육지원청,'2022 포천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쇼미더스쿨'워크숍 개최

거침없이 꿈꾸고 당차게 도전하라!

[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교육지원청은 2일 2022 포천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꿈짱들의 자기주도성 역량 강화 및 꿈 공유활동을 위한 쇼미더스쿨 온라인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2022 포천 꿈의학교’공모를 통해 선정된 16개교의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의 교장인 꿈짱 및 공동꿈짱 23명이 참여한다.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워크숍에서는 만꿈지원단과 함께 꿈의학교의 이해, 꿈짱 선배와의 만남, 꿈짱 학생 간 네트워크 형성, 멘토·멘티 모임의 과정으로 진행되어 참가 학생들의 자기 탐색 표현 역량 강화의 계기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쇼미더스쿨을 통해 학생들이 꿈꾸는 학교에 대해 상상하고 구체적인 꿈의학교를 그릴 수 있도록 집단지성의 힘으로 독려할 계획이다.

한편, 2022 포천 꿈의학교는 음악, 미술, 요리, 드론 등의 다양한 주제를 가진 꿈의학교 40개교가 공모선정되어 학생모집을 앞두고 있다.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16교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23교 ▲다함께 꿈의학교 1개교가 포천지역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학생모집은 4월 25일 오후 2시부터 경기마을교육공동체 꿈의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시작될 예정이며, 모집이 완료된 꿈의학교부터 순차적으로 개교하여 운영된다.

포천교육지원청 정영숙 교육장은“학생이 중심이 되어 주체적 배움으로 성장하는 꿈의학교를 통해 학생들의 꿈 실현이 이루어지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