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는 3월 30일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민선 7기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구리시 유튜브 ‘해피GTV’를 통해 온라인으로 현장을 생중계했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구리시 각 분야별 위원회에 소속된 110 명의 위원들과 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민선 7기 출범 후 지난 4년간 추진한 주요 사업을 시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1시간가량의 동영상으로 제작·상영하여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지난 당선 이후, '민선 7기 구리시민 주권실천단' 운영을 시작으로 시정 전반에서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해 왔다.
시민 토크 콘서트‘삼삼한 구리톡’,‘주요 업무계획 시민설명회’‘학교장·학부모 간담회’에 이은 ‘청소년협의회 정책토론회’까지 분야별·계층별 구리시민과 현안 사항을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시민참여 행정을 적극 실천하여 시민행복 만족도를 향상시켜 왔다.
안승남 시장은 성과보고회에서 “시민 주권시대를 열었던 민선 7기가 시민과 약속된 시간의 마감이 다가오고 있다. 그동안의 운영 성과를 돌아보고 이를 시민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발전하는 구리시, 더 나은 미래’에 대한 믿음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으며, 또한,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민선 7기 성과에 대한 평가를 담은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부족했던 부분은 보완하고 잘된 부분은 더 크게 발전시켜서 시민 행복에 반영되도록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