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은 다가오는 6.1 지방선거에서 후보자를 집중적으로 인터뷰하였고, 후보자의 장단점과 주요 정책과 공약을 유권자에게 공유하는 연속 기획보도를 진행한다.
유권자의 관심과 지지가 지역발전의 초석이 되는 유능한 일꾼을 선출 할 수 있다.
인터뷰 기사는 후보자의 답변 순서대로 반영되었다.
“일 할줄 아는사람, 추진력이 강한 가평군수 예비후보자.”
①국민의힘 신현배 가평군수 예비후보
1. 후보자의 6.1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이유와 특장점은?
꼭 가평군수가 되어 가평군민들의 생활이 행복해지고 가평군민이라는 것이 자랑스러운 가평군을 만들기 위해 출마하였습니다.
강한 추진력과 업무이해 능력이 탁월하며 도덕적 흠결이 없다 (군청농단 세력과 야합하지 않음)는 것이 장점입니다.
단점으로는 너무 앞서간다, 현실과 타협이 없다, 정치세력이 없다라는 것입니다.
2. 가평군의 최우선 현안은 무엇이고 문제해결의 구체적 방안은?
가평군민의 자존심을 회복하고 군수가 비난의 대상이 아닌 존경의 대상으로 인식이 전환 할 수 있도록 실천 하는 것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잘못 집행되고 있는 군비 절약해서 군민께 돌려드리는 지방자치 성공시대 개막하려고 합니다.
또한 제2경춘국도 조기 착공, GTX~B노선(청평,가평) 연장 문제 해결이 우선 현안입니다.
군수(지도자)가 바로 서면 해결할 수 있으며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군수에 출마하였습니다.
3. 3.9 대선 결과가 우리 지역 정치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중앙정치와 지방정치는 연관관계가 미비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4. 정치인으로서 가장 힘들었던 시기는 언제였는지? 그리고 극복한 계기는?
현재이고, 신현배의 모든 생각의 시작과 끝은 가평발전과 가평군민의 자존심 회복만이 제 인생 목표이기에 지금의 현실을 이해하고 고민하면서 극복하고 적응하고 있습니다.
5. 후보자의 주요경력 및 지방선거 주요정책 및 공약 사항은 어떻게 되나?
주요경력은 서울지하철공사에서 20년 근무하였고, 경춘선전철(청량리·용산)공동대책위원장, 규제개혁 특별위원회 위원장, 가평군의회 의원 재선의원(부의장)을 하였습니다.
주요공약은 제2경춘국도 조기착공, GTX~B (청평·가평) 연장문제 해결, 지방자치 성공시대 개막, 춘천화장장 상생협무 협약 체결입니다.
6. 가족관계 및 인생의 좌우명은?
부인과 1녀이며, 안되면 되게 하라(한국적 민주주의)가 좌우명입니다.
7. 끝으로 유권자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가평군민 여러분 깨끗한 선거로 가평의 정치를 바꾸겠습니다. 군수실이 깨끗해야 군민이 행복해 집니다.
가평군민인 것이 자랑스러울 수 있도록 가평군수로서 행정과 정치 잘 하겠습니다.
도와주십시오. 가평군민과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