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북면행정복지센터(면장 이춘수)는 지난 19일 관내 개인운영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시설인 이삭의집(원장 김남건)에 민관협력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신북면행정복지센터는 이번 집수리를 위해 신북면이장협의회(회장 최병근), 포천시사랑나눔봉사회(회장 김승진), 나루주방가구(대표 김우진)과 협력했다.
지난 2월 24일부터 신북면이장협의회 이장들이 손수 도배 시공을 하고, 3월 19일에는 포천시사랑나눔봉사회와 나루주방가구에서 노후되어 사용이 불편했던 기존 싱크대를 철거하고 주방을 편리하게 쓸 수 있는 주방가구와 싱크대를 설치 지원해 대상시설에 안락한 주거공간을 마련했다.
이삭의 집 김남건 원장은 “코로나19 장기간 속에서 더욱 도움에 손길이 없어 힘든 상황에 도배 시공과 편리하고 안락한 주방을 만들어준 주신 모든 분들에게 너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춘수 신북면장은 “도움이 절실히 필요했던 장애인 개인운영시설을 위해 주거환경개선사업에 참여해주시고 후원해주신 이장협의체 이장님들과 사랑나눔봉사회 김승진 회장님, 나루주방가구 김우진 대표님과 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해 열악한 환경에 처한 지역주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가족 같은 따뜻한 신북면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