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제3기 화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민관협력 돌봄 안전망 구축


[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센터장 박부영)는 15일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실에서 제3기 화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새롭게 위촉된 위원 38명에게 위촉장을 전수하고 임원진 선출, 협의체의 역할과 화도읍의 특화사업에 대하여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제2기 협의체 강희부 위원장에 대한 감사패 전달, 제2기 활동 동영상 상영 등이 더해져 다채롭게 진행됐다.

회의결과 김연중 위원이 위원장으로, 부위원장에는 김일수, 황정순 위원, 감사에는 오광일 위원이 선출되어 2년간 화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이끌어 가게 됐다.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된 김연중 위원장은 “오늘 이 자리에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모였는데 직업은 다 달라도 이웃을 향한 진심어린 애정은 닮아 있다”며“어려운 이웃들이 다시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즐거운 활동으로 이끌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에 박부영 센터장은 “너나 할 것 없이 어려운 요즘,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가짐 하나로 모인 분들을 보니 진한 감동이 느껴졌다. 앞으로 주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지역 특성에 맞는 안전망 구축에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구성된 제3기 화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2년 4월까지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 발굴과 사회보장자원 발굴 및 연계, 지역보호체계 구축 운영 등 지역주민의 사회보장 증진 기능과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남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