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가평뉴스타임] 지난 14일 가평군은 가평군청 소회의실에서 기획감사담당관(박재홍) 주관으로 부군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가평군청 대외협력관 위촉식을 가졌다.
가평군청 대외협력관은 관련 운영조례에 따라 "민간전문가를 영입하여 가평군의 주요현안과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대외협력관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 "행정,규제개력,관광,농정,기업등 각분야 전문가중에서 군수가 위촉을 하는 제도이다.
|
출처 : 허청회 SNS |
이번에 대외협력관으로 위촉된 허청회 대외협력관은 진난 4.15총선에서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주목된다. 한반도재단 정책연구원,포천가평 김영우 국회의원 전 수석보좌관, 자유한국당 경기도당 전 대변인을 역임하고 행정 정책분야로 가평군에 새로운 정책을 입안 해 줄것으로 기대하며,
이유철 대외협력관은 LS브릿지 대표이사, 67빌리지 대표이사, 승일희망재단(CLL)컨설팅/PM, AN엔터테인먼트 전 대표, 세아상역 전 본부장등 화려한경력을 자랑하는 청년분야 대외협력관이다.
박창희 대외협력관은 농민신문 논설실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한국농어촌공사 심의의원,
통일부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전문위원, 가평문화관광연구소장,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평가위원을 역임하였으며 설악면에 귀촌하여 지역홍보도 적극적이었다고 한다.
윤병희 대외협력관은 GLS대표이사로 한국승강기대학교 겸임교수, 아시아기업경영학회 이사, 한국승강기연구소 소장, 한국엘리베이터협회 전 기술위원장,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운영이사등 을 역임하였고 롯데월드,부산 LCT등 초고속 엘리베이터 기술자문으로 업계의 첨단산업을 선도하는 엔지니어이다.
가평군 김성기 군수는 '그동안 대외협력관 제도를 통해 가평군을 홍보하고 MOU체결등 많은 성과를 거두었고 이번 대외협력관 위촉을 통해 인구정책, 문화, 관광 활성화 정책등 가평군 전반에 기대하는 바가 매우 크다'라고 전했다. 가평군 대외협력관의 임기는 1년이며 연임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