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한국도자재단이 오는 3월 8일까지 ‘2022 도예단체 행사 지원 사업’ 참여자, 참여 단체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국내 도예인 단체가 개최하거나 참여하는 전시, 학술 등 국내·외 도자 관련 행사 지원을 통해 창작 교류의 기회를 넓히고 홍보·마케팅 활성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재단 ‘도예가 등록제’에 등록된 5인 이상의 도예인 또는 도예 단체로 총 15곳 내외를 모집한다. 선정된 곳에는 ▲임차비(행사장) ▲홍보비 ▲인쇄물 제작비 ▲운송비 ▲운영비 등 행사 관련 경비를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지난해는 행사 경비의 50% 이내를 지원했지만, 올해는 지원율을 최대 80%까지 올렸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한 비대면 행사 또는 안정적인 개최가 가능한 행사 ▲전통 도자 분야 발전에 기여도가 큰 행사 ▲다수의 도예인이 참여하는 행사 ▲문화 취약계층이 참여하는 행사 ▲재단 사업과의 연계성이 있는 행사 등은 선정 심사에서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신청은 한국도자재단 누리집에서 지원서와 계획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128@kocef.org) 또는 우편(경기도 이천시 경충대로 2697번길 263 한국도자재단 도자연구지원센터 산업진흥팀),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도자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흥식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지원 사업이 행사 개최 및 참여에 대한 도예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유도해 창작활동과 전시 마케팅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