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2022학년도 포천시 환경농업대학'신입생 모집을 당초 1월 28일에서 대학은 2월 18일까지, 대학원은 2월 28일까지 기간을 연장한다.
신청 자격은 대학은 포천시에 주소를 둔 시민, 대학원은 포천시 환경농업대학을 졸업한 자이다.
모집학과 및 인원은 대학과정은 학과별로 6차산업과 40명, 원예특작과 40명, 청년CEO과(신설) 20명을 모집하며, 본 교육은 3월 28일부터 11월 4일까지 매주 1회 진행되고, 총 교육 시간은 100시간 이상이다. 대학원과정은 친환경농업전공으로 30명을 모집하고, 3월 23일부터 10월 19일까지 매주 1회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내용으로 대학과정의 6차산업과는 농업부가가치향상을 위한 △SNS을 활용 마케팅 전략 △ 식품위생법의 이해 및 HACCP관리 △농업법률 등, 원예특작과는 작물 전문 재배를 위한 △토양학 △품목별 재배기술 △시설하우스 환경관리 등이다. 청년CEO과는 경영능력향상을 위한 △창업 및 사업설계 △마케팅 △온라인쇼핑몰 입점 실습 등이고, 대학원은 △친환경농업 이해 △유기농자재 자가 제조 실습 △친환경농업 시험연구 등의 교육이 진행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에 신설된 청년CEO과는 만 40세 미만 청년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농업사업분석을 통한 성장과 수익 제고를 목표로 하며, 교육생 모두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 뚜렷한 사업목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