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 동구동 주민자치위원회는 11일, 신년을 맞아 2022년 ‘동구동 희망 Do Dream’ 신규 사업인 ‘새신을 신고, 희망을’, ‘동구야 놀자’ 사업비 전액인 218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전달식은 김검재 동구동장, 박용범 동구동 주민자치위원장, 김지연 사무국장, 조승현 부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동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됐다.
‘동구동 희망 Do Dream’ 사업은 동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CMS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으로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위기가구의 문제를 신속히 해결함과 동시에, 나아가 지역사회 복지증진 및 나눔 문화 확산에도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마련한 사업이다.
협약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전액 동구동 내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맞춤형 복지를 위해 사용된다.
동구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동구동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꿈과 건전한 성장을 응원하고자 2022년 ‘동구동 희망 Do Dream’ 신규 사업인 ‘새신을 신고, 희망을’에 128만원, ‘동구야 놀자’에 90만원(총 사업비 전액 218만원)을 기탁했다.
‘새신을 신고, 희망을’은 1. 27.일부터 10. 31.일까지 관내 저소득중학생 16명을 대상으로 구리롯데아울렛 ABC마트와 협력하여 생일 달에 ABC마트 운동화 구매권을 지원하여 청소년들의 꿈과 건전 성장을 응원하는 사업이다.
‘동구야 놀자!’ 는 1. 27.일부터 12. 31.까지 동구동 대상 아동 36명(양육자 포함 72명)을 대상으로 구리롯데아울렛 플레이티카와 협력하여 취약계층아동과 양육자가 함께 플레이티카를 방문하여 놀이를 통한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안승남 시장은 “앞으로 사회를 이끌어나갈 꿈나무인 청소년 지원 사업에 관심을 갖고 소중한 기탁금을 전달해 주신 동구동 주민자치위원회 모든 회원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런 따뜻한 마음이 우리 사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것 같다. 2022년 새해 구리시의 미래가 더 밝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이 밖에도 동구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동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CMS로 매월 26만원 후원 ▲2021년 11월 관내 경로당 5곳(은재, 양지, 두레물골, 내동, 동창) 위문 방문하여 간식(34만원 상당) 전달하는 등 꾸준한 봉사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