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내 자가격리 청소년을 위한 '코로나 극복 BOX' 발송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현진)는 12월 31일 코로나19로 심리적 불편감을 겪는 관내 자가격리 및 정서지원이 필요한 청소년 152명에게 '코로나 극복 BOX'를 발송하였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자가격리 청소년이 증가함에 따라 지쳐있을 청소년들의 몸과 마음을 응원하기 위해 방역키트(KF-94마스크, 덴탈마스크, 소독 티슈, 손 소독제, 휴대용 손 소독 스프레이), 건강기능식품(홍삼-아이패스), 간식(수제초콜릿, 과자), 핸드크림과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미니게임 소책자 등을 '코로나 극복 BOX'에 담아 전달하였다.

또한 개별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에게는 전화나 문자를 통해 비대면 심리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2년에도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지속적으로 관내 자가격리 청소년을 위한 '코로나 극복 BOX'를 지원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가평군이 지원하는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과 학부모 개인 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및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안전망을 통해 위기청소년에 통합적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학업 복귀, 자립 지원, 사회진입, 건강검진, 정서 지원 등의 1:1 맞춤 서비스를 함께 지원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