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체육회, '구리시 노인복지관 체육용품 전달식' 개최

고령화 사회 진입 대비 어르신 운동부족 문제 예방 및 체계적인 건강관리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는 구리시체육회 주관으로 30일 구리시청 3층 민원상담실에서 '구리시 노인복지관 체육용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체육회는 경기도체육회 '2021 경기 시니어 체육용품 지원' 사업 안내에 따라 구리시청 노인장애인복지과를 통하여 관내 노인복지회관 등 지원 대상인 어르신 체육활동 시설에 필요한 체육용품 수요조사를 진행했다.

수요조사 결과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당구, 탁구, 건강체조) 운영으로 가장 많은 어르신이 이용하는 구리시 노인복지관을 수혜기관으로 선정하고, 사업지침에 따라 경기도체육회에 체육용품 지원을 신청한 결과 약 225만 원을 최종 배정받아 이번 체육용품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지원항목은 ▲당구공 6세트 ▲탁구공 1,500개 ▲탁구라켓 4개 ▲탁구점수판 1개 ▲요가매트 54개 등이다.

체육회는 이번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이 지속적인 신체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어르신들에게 운동 부족 문제 예방과 체계적인 건강관리로 행복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예석 체육회장은 “경기 시니어 체육용품 지원사업을 통해 관내 어르신들에게 체육용품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안승남 시장 역시 “어르신 인구 증가로 평생체육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활기찬 노후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더 각별한 신경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