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는 2022년 1월 1일 새해맞이 행사를 비대면 언택트 행사로 진행한다.
시는 최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폭증 및 오미크론 변이 확산 등 방역상황을 고려하여, 2022년 1월 1일 구리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해피GTV-구리시'를 통해 오전 7시 47분에 예정된 아름다운 해돋이 장면과 ‘새해를 여는 안승남 구리시장의 타북 및 새해 덕담’을 현장 생중계할 예정이다.
또한, 해돋이 중계와 더불어, 사전 촬영한 ▲한국국악협회 구리지부의 대북공연 오프닝 영상 ▲김형수 구리시 의장, 윤호중 국회의원, 임창열?백현종 경기도의원의 새해 인사말씀 영상 ▲성악가 및 시립합창단의 새해 합창 영상 등을 오전 7시 20분부터 8시 10분까지 50분가량 상영할 예정이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검은 호랑이 해 2022년 임인년(壬寅年)’ 인사를 새해 아침 온라인으로 올려 드리므로 시민들께서는 온라인으로 구리시 새해맞이 행사를 지켜보시면서 안전하게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란다.”며, “사랑하는 20만 구리시민 여러분 모두 행복하고 바라시는 모든 일이 이뤄지는 축복의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드리며, 새해 복 많이 지으시고, 나누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해돋이 장면을 생중계하는 촬영팀 필수인원만 현장에 투입할 예정이며, 시민들은 ‘유튜브 접속 → '구리시' 입력 → '해피G-TV' 클릭’하여 시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