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제2기 평화통일교육위원회 위촉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 선두 역할 기대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가 30일 본청 영석홀에서 제2기 평화통일교육위원회 위촉식과 첫 번째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평화통일교육위원회는 평화통일교육 계획 수립을 비롯해 행·재정적 지원 방안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더불어 통일교육프로그램을 시민사회에 공유하고 지역사회 협력망을 구축함으로써 남양주 시민의 평화통일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

위원회는 구리남양주교육청, 남양주남북부경찰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한국자유총연맹 등 평화통일교육 관련 전문가와 공무원을 포함해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위촉식 이후 진행한 첫 정기회의에서는 2021년 평화통일교육 추진 실적을 점검했고, 2022년 남양주시 평화통일교육의 추진 목표와 방향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유미 자치행정과장은 “평화통일에 대한 시민의 공감을 얻는 일은 쉽지 않은 일이다. 지속 가능한 평화통일 기반을 다지기 위해서는 올바른 교육으로 시민의 평화통일 감수성을 함양하고, 시민사회와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평화통일교육위원회가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시민을 선도하는 큰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회의에서 다뤄진 내용을 바탕으로 '2022년 평화통일교육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또한 평화강연회·청소년 대상 평화통일교육 등 뿐만 아니라 공직자의 통일대비 직무역량 강화에도 힘쓸 계획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