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 부양초등학교 공유주차장 무료 개방 실시

부양초등학교, 주차 공간 나눔으로 공유주차 문화 확산 청신호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는 2022년 1월 1일부터 시민들에게 부양초등학교 공유주차장 35면의 주차 공간을 평일 야간과 주말, 공휴일에 한하여 무료 개방할 예정이다.

이번 부양초등학교 주차장 무료 개방은 구리시에서 학교 주차장을 공유주차장으로 개방한 최초의 사례로, 수택동 주택가 주민들의 야간 주차난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전 등록된 차량에 한하여 이용이 가능하며, 평일은 저녁 6시부터 다음날 7시 50분까지, 주말과 공휴일은 24시간 개방하게 된다.

이용자 모집은 2021년 12월 30일까지 구리도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구리시민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이용자가 선정된다. 단, 150세대 이상 공동주택 거주자, 이륜차, 탑차, 화물차, 캠핑카는 이용할 수 없다.

또한, 3월에 2분기 공유주차장 이용자 모집을 별도로 진행해 최대한 많은 시민이 공평하게 공유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안승남 시장은 “부양초등학교 공유주차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하여 지역 주민들의 야간 주차 불편 개선과 지역사회와 학교 간 협력 사업의 좋은 모델이 되도록 하겠다.”며, “이를 계기로 다른 학교에서도 공유주차에 더 많이 참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