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광주도시관리공사,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광주도시관리공사는 지난 12월 10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제도는 조직의 인권경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방침 및 목표를 정하고, 전문가가 객관적 심사를 통해 그 실행을 위한 요건을 갖춘 조직을 인증하는 제도다.

광주도시관리공사는 인권경영 이슈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국제사회의 인권경영 이행 요구에 발맞춰 2018년부터 인권경영체계를 도입하였다. 공사는 그동안 인권경영 전담조직을 감사팀으로 지정하여 인권경영위원회 구성, 노?사공동 인권경영 선언, 인권경향평가 실시, 갑질 실태조사, 헬프매니저 구성 등 다양한 인권 활동을 펼쳐왔고 이번 인증을 통해 그 노력을 인정 받았다.

특히 이번 인증 취득을 위해 인권존중문화 성숙도 조사, 인권경영 매뉴얼 제정, 내부심사원 양성, 경영검토 실시 등 인증심사 통과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박남수 사장은“앞으로도 공사는 인권의 가치를 바탕으로 인권경영을 실행하며, 내부직원은 물론 광주시민과 외부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며“이번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통해 대내외에 인권존중문화를 확산시키는 인권 선도기관으로 발돋움하겠다”며 전했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