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시, 新중년 인생대학 수료식 및 정담회 개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시는 지난 23일 포천여성회관에서 ‘2021년 포천시 新중년 인생대학 수료식 및 정담회’를 개최했다.

‘新중년 인생대학’은 중장년의 제2인생 준비를 위한 학습 프로그램으로, 지역 내 40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전문과정(환경설계사?공정여행가?통일교육지도사)과 강사역량 과정(신중년 전문강사 점프업1?2?3), 학습플랫폼 오픈강좌(클래식에 취하다, 퍼스널컬러 이미지브랜딩, 생활낭독아카데미) 등 총 12개 프로그램 운영해 147명이 수료했다.

이날 1부 수료식에는 12개 교육과정별 대표에게 수료증을 수여했으며, 우수학습자에게는 표창을 수여했다.

2부 행사에는 ‘나를 빛나게 하는 패션 스타일링’과 ‘호감 가는 보이스 트레이닝’을 주제로 세션별 특강이 진행됐으며, 대진대학교 송성숙 교수의 진행으로 이어진 新중년 인생대학 학습동아리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의에서는 학습자 주도의 학습과 커뮤니티 활동, 코로나19 상황에 대한 대처방안 등 다양한 의견이 모아졌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교육과정에 적극 참여해주신 교육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2022년에는 지역 내 학습자원과 연계한 신규 교육과정 개설과 新중년 인생대학 교육생들의 지속적인 역량강화와 사회활동 참여를 위한 다양한 학습플랫폼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