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김민철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乙)이 시사뉴스와 수도권일보가 주관한 2021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었다.
시사뉴스와 수도권일보가 국정감사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109명의 선정위원의 투표를 통해 선정하고, 12월 21일 10시30분에 개최한 시상식에서 김민철 의원이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하였다.
김민철 의원은 2021년 국정감사에서 국회 행정안전위원으로서 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잘못된 정책을 지적하는 등 정책 국감을 펼쳐 주목을 받았다.
김 의원은 이번 국감을 통해 국민의 안전한 삶을 보장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였고, 특히 정당 활동의 자유와 경기북도 설치, 경기북부 지역 개선 및 지방자치단체의 불공정·특혜 행정 등을 지적하며 누구보다도 차별화된 정책 질의를 이어나가 이번에 수상자로 선정되게 되었다.
김민철 의원은 “국정감사를 통해 국민들의 삶이 조금이라도 나아질 수 있도록 정책질의에 나섰다”며 “이번 수상을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알고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열심히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철 의원은 올해 들어 그동안 더불어민주당이 선정하는 2021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었고, (사)경기언론인협회가 선정하는 국회의원 부문 의정대상과 2021 서울평화문화대상 의정 부문 평화문화대상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