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 ‘제1회 구리시 도시공원위원회 위촉식 및 회의’ 개최

전문적인 공원녹지 심의로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기대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전문적인 공원조성 및 도시녹화계획 심의를 위해 구리시 도시공원위원회를 신설하고 20일 상황실에서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리시 도시공원위원회는 그 동안 도시계획위원회에서 심의했던 공원조성계획 등에 관한 안건을 보다 전문적이고 심도있게 심의하고자 「구리시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새롭게 구성한 위원회이다.

공원녹지 및 관련분야 전문가 등 10명으로 구성된 위원들은 임기 3년 동안 구리시 공원녹지공간 조성을 위한 심의와 자문 활동을 수행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차종회 부시장이 위원장으로 참석하여 회의를 주재하였으며, ▲인창 새마을공원 조성계획 결정(변경)안 ▲인창 새말공원 조성계획 결정(변경)안에 대해 참석위원들의 질의응답과 토의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안건을 의결했다.

구리시는 이번 공원조성계획 결정(변경)안에 대한 심의 결과를 바탕으로 실시계획인가 및 토지보상 등 관련 행정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안승남 시장은 “구리시는 올해 제9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개최한 경험을 바탕으로 시 곳곳에 공원녹지 공간을 확충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여 정원도시로 발전하고자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공원녹지와 관련한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위원들로 구성된 도시공원위원회를 통해 앞으로 구리시가 그린뉴딜 도시, 정원도시로 거듭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