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박성훈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4)이 14일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전달식에서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경기교육청지부는 합리적이고 탁월한 의정활동으로 교육행정 발전을 선도하고, 지방공무원 권익향상과 노사관계의 긍정적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경기도의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감사패 전달과 관련하여 박성훈 의원은 교육행정위원으로 활동하며 각급학교와 교육청 소속기관에서 태극기와 함께 경기교육기를 게양하도록 하는 「경기교육기 및 경기도교육청 소속기관기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 발의로 경기교육의 정체성 확립의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경기도의회 교섭단체인 더불어민주당 수석부대표를 맡아 도의회-도-도교육청 공동 정책협의회를 통해 학교급식 지원방식 개선 협의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내며 학교급식경비 중 인건비를 분리하고 도청 분담 비용을 정액제에서 정률제로 개편하면서 질 좋은 급식 제공의 기회를 열어 탁월한 의정능력을 통해 경기교육 발전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성훈 의원은 “코로나19 이후 학교 방역과 긴급 돌봄, 원격수업 등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함께 해 주신 공직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의 권익향상과 교육행정이 진일보할 수 있는 정책 마련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