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의회 박세원 의원,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으로부터 감사패 받아

공무원 후생복지 향상 기반 조성, 안전한 교육환경 위한 의정활동 추진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박세원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4)이 14일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전달식에서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경기교육청지부는 합리적이고 탁월한 의정활동으로 교육행정 발전을 선도하고, 지방공무원 권익향상과 노사관계의 긍정적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경기도의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감사패 전달과 관련하여 박세원 의원은 「도교육청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개정을 통해 공무원들의 다양한 복지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도교육청 학교 실내 공기질 개선 조례」 및 「경기도 학교 교복 지원 조례」 개정 등을 통해 학교 공기정화장치의 유지·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정비하고 무상교복 지원의 공공성 강화와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공기정화장치 선정 절차와 설치 방법에 대한 효과적인 방안을 제시하였고, 과대학교, 과밀학급 문제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 방안 마련을 촉구하는 등 학생과 교육가족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세원 의원은 "그간 의정활동을 하면서 어떻게 교육공동체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 고민했던 부분들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이 상을 계기로 더욱 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