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의회 성준모 의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상 수상

교육 사각지대 축소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성준모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5)이 14일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에서 도민의 복리증진과 민생안정을 위해 헌신과 열정으로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들에게 수여하는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상’을 수상했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성준모 의원은 제10대 의회 하반기 교육행정위원으로 활동하며 「경기도교육청 장애인평생교육시설 지원 조례」와 「경기도교육청 다문화 교육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를 대표발의하여 소외계층에 대한 형평성 있는 교육 지원 및 학습권 보장에 기여했다.

아울러 성준모 의원은 교육행정위원회 활동을 통해 교육도서관 시설개선 및 운영 활성화, 다문화학교에 대한 교육지원 확대 등 교육환경 개선과 복지, 교육 사각지대의 소외계층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학교가 지역과 상생하는 노력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다.

이날 수상에 대해 성준모 의원은 “의원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소임을 다하고자 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며 “도민 누구나 차별받지 않고 형평성 있게 교육받을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교육환경 개선에 앞으로도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