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 경기도 주관 2021년 ‘주택행정 평가’ 우수상 영예

효율적인 공동주택 관리 및 행정업무 전반 민원 예방에 기여한 점 높이 평가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가 경기도 31개 시·군 대상 ‘2021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구리시는 인구 규모에 따라 분류된 3개 그룹 중 3그룹에서 이번 수상을 차지하게 됐다.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는 주택행정 신뢰도와 행정서비스 질 제고를 위해 매년 주택 관련 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성과를 가늠하기 위해 실시된다. 주요 평가내용은 주택공급 및 품질향상, 공동주택 관리 활성화, 주거복지 향상, 주택행정 시책추진 등이다.

구리시는 이중 주택행정 전반에 대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특히 주요 시책으로 추진 중인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과 ‘찾아가는 동대표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통해 효율적인 공동주택 관리 및 민원 예방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안승남 시장은 “시민의 주거 안정과 정주 여건 확립을 위한 주택행정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가고 있는 시기에, 주택행정 평가 우수상 수상을 시민들을 위해 앞으로 더욱 분발하라는 의미로 겸허히 받아들이겠다. 구리시는 늘 시민이 더욱 안심하고 편안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고 우수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주택행정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