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남양주 관내 선별진료소 5곳에 의료진 응원 간식 전달


[한국뉴스타임=명기자]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1월 24일부터 11월 26일까지 총 3일간 남양주시 선별진료소 의료진들을 위해 안녕리액션 “의료진 응원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의료진 응원 프로젝트”는 한해동안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고군분투한 선별진료소 의료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하게 되었으며, 직접 수제 간식(쿠키)을 만들고 포장하여 전달하는 과정까지 모두 지역사회 내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의료진 응원 간식은 남양주보건소, 풍양보건소, 동부보건센터, 남양주시청 제2청사(임시선별진료소), 별내커뮤니티센터 주차장 옆(임시선별진료소) 총 5곳에 전달하였으며, 의료진 총 300명에게 전달되었다.

이날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코로나19로 늘 의료진들에게 고마운 마음이 있었는데 그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뜻깊은 봉사활동이었다.”며 활동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안녕리액션은 지역 주민 주도형 캠페인으로 지역사회가 보다 안녕한 사회가 되기 위해 지역사회 내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봉사하는 범국민 참여형 캠페인으로 앞으로도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적극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