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12월 7일 개원 10주년 기념식 개최

개원 10주년을 맞이해 실적 및 성과를 기록하기 위한 기념 주간 운영

[한국뉴스타임=명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12월 7일 오전 10시 수원 라마다 호텔(수원시 팔달구 소재)에서 ‘개원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한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평생교육법 제20조 및 경기도 평생교육진흥 조례 제17조에 의해 2011년 12월 28일 설립된 재단법인이다. 설립 후 10년간 경기도 평생교육 활성화와 도민의 평생학습 기본권 보장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영어마을과의 기관 통합 등 조직과 기능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기념식 1부 행사는 유은혜 교육부 장관,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등의 축사 영상을 시작으로 10주년 기념 영상 시청, 감사패 및 표창장 수여 등이 진행된다.

2부에서는 김제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 사회로 ▲강대중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원장 ▲염태영 수원시장 ▲곽상욱 오산시장 ▲박승원 광명시장 등이 참석해 경기도 평생교육의 미래를 논의하는 좌담회를 갖는다.

김제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지난 10년간 진흥원이 경기도와 우리나라 평생교육 발전을 이끌었던 이유는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경기도청 평생교육국, 31개 시·군 평생교육 관계자분들의 열정과 헌신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경기도민 누구나 평등하게 평생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앞장서고 노력하는 진흥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12월 6일부터 10일까지를 개원 10주년 기념 주간으로 지정하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각 시설이 위치한 수원, 파주, 양평에서 3D 가상 스튜디오 체험, 영어 뮤지컬 등 무료 체험행사 및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