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포천시 공공 청소년수련시설(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포천청소년문화의집)은 12월 31일까지 ‘2022년 청소년자치기구’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자치기구는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포천시차세대위원회’ △청소년센터 운영과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비상구)’ △청소년 기자로 활동하는 ‘청소년미디어기자단(포담)’ △지역축제 및 문화예술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문화예술기획단(더놀자+)’ △안전관련 전문교육을 받는 ‘청소년안전자원봉사단(세이클럽)’ 으로 구성되어있다.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는 △청소년 중심으로 기관이 운영될 수 있게 활동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포커스)’ △제빵 및 요리를 매개로 재능 기부 봉사하는 ‘청소년요리봉사단(쿡볼)’ △캠페인·기념일 관련 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하는 ‘청소년자원봉사단(링크)’로 구성되어있다.
차세대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관내 10세~24세 청소년이 참가할 수 있으며, 이외 자치기구(미디어기자단, 문화예술기획단, 청소년안전자원봉사단, 청소년요리봉사단, 청소년자원봉사단)은 관내 14세~24세 청소년이 참가할 수 있다.
자치기구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각 활동에 따라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각종 전문 교육의 기회가 제공되며, 우수활동 청소년에게는 연말 표창장 등이 수여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교육문화센터와 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