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포천시는 지난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포천시 우수활동 청소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포천시 청소년 자치기구’ 우수활동 청소년 8명, ‘청소년 새마을봉사단’ 및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포천시협의회 청소년위원’ 우수활동 청소년 4명, ‘2021 포천시 청소년 정책제안 발표대회’ 우수정책 제안으로 선정된 7팀(16명) 등 총 28명의 청소년에 대한 표창 및 상장을 수여했다.
▲청소년 자치기구 우수활동 수상자로는 동남고 김하경·박영은, 송우고 권민서·임승현, 일동고 오연우, 포천일고 박성현, 송우중 윤종수, 포천여중 박예진 등이 수상했으며, ▲청소년 새마을봉사단 우수활동으로 송우고 이효윤, 포천중 정우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청소년위원 우수활동으로 관인고 박수민, 포천중 윤주녕 학생이 수상했다.
또한, 청소년들의 주도적 정책 참여와 민주시민역량 강화를 위한 포천시 청소년정책제안 대회에서 우수정책 제안으로 선정된 7개팀 16명 학생이 우수정책상을 수상했다.
▲청소년 휴식 쉼터 설치제안(갈월중 주윤찬 등) ▲우리도 이제 투표하는 나이(송우고 김태연 등) ▲버스도착 알림을 위한 전광판 추가 설치(관인고 원유은 등) ▲포천시 푸른 하늘 캠페인(송우고 김민서 등) ▲독서 포인트 적립 및 지원제도(관인고 김서은 등) ▲청소년센터 내 언택트 체육기기 설치(영북중 양영광 등) ▲꿈의대학과 청소년센터의 연계방안(송우고 최지형) 등이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포천시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지원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주도적 참여기회 확대와 체험활동, 역량강화, 글로벌마인드 함양 등을 추진해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지원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