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교육지원청, 포천시청, 포천시의회가 함께 ‘모든 아이들이 빛나는’ 혁신교육을 위해 한자리에 모이다!

2021 포천혁신교육포럼 기획위원회 개최

[한국뉴스타임=명기자]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은 25일 2021 포천혁신교육포럼 기획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정영숙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박윤국 포천시장, 송상국 포천시의회 의장 직무대리가 공동위원장으로 참석해 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포천혁신교육지구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포천혁신교육포럼은 경기혁신교육을 바탕으로 포천교육 현안의 정책과제 도출과 발전 방안을 논의하며 교육자치를 구현하기 위한 협의체를 의미한다.

포천혁신교육포럼 기획위원회는 기존 포천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를 통합해 운영하며, 이번 회의에서는 2021 포천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전반적인 내용을 점검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점검 결과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교와 마을의 특색에 따라 자율적으로 교육공동체가 행복한 배움을 위한 교육지원청과 시청의 협조와 지원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이번 기획위원회에서는 2022년 포천혁신교육지구 사업 계획안에 대한 보고도 함께 진행됐다.

교육공동체의 요구에 따른 기존 사업내용을 유지하며 동시에 ‘마을교육과정 운영(읍면동 단위 학교 연계 교육과정)’ 및 ‘교육공동체 성장지원 프로그램(마을강사와 함께 배우고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연수, 교사의 문화예술교육역량 강화)’ 확대 등 3개의 목표, 6개의 과제, 21개의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 행사는 지역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바탕으로 학생주도 교육을 위한 교육자치 실현이라는 시대적 요청에 따른 포천혁신교육의 확대와,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한 지역 사회 전체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교육지원청과 시청, 시의회가 함께 만들어갈 것을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

박윤국 시장은 “교육 발전이 없는 도시에서는 학생들이 떠날 것이고, 학생들이 떠나는 도시에 미래가 있을 수 없을 것이다”라며, 지역 교육생태계 확대를 위한 협력과 상생을 강조했다.

정영숙 교육장은 “포천혁신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학생의 배움 공간이 마을과 지역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교육자치를 실현함과 동시에 포천의 학생 수 감소, 코로나19로 더욱 크게 벌어진 교육격차, 지역 교육인프라 불균형 문제 해소를 위해 지자체와의 지속적인 연대를 통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