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노인복지관 김장 행사 ‘겨울 愛, 김장EASY’진행


[한국뉴스타임=명기자] 남양주시노인복지관은 지난 18일 김장철을 맞이해 ‘겨울愛, 김장EASY’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남양주시노인복지관 텃밭프로그램인‘농부클럽, 해피팡팜’에서 직접 재배하고 수확한 배추, 무, 쪽파, 갓 등의 재료로 프로그램 참여자 4명이 모여 강당에서 깍두기와 배추김치를 담갔다.

동시에,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시대에 발맞춰 돌봄취약노인이 함께 참여하는 비대면 체험을 진행했으며, 취약노인 중에서도 단독으로 김장 준비가 어려운 참여자 32명을 선정해 김장 키트를 배분해 함께 김장 체험을 진행했다.

비대면으로 김장행사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화상화면을 통해 서로 마음을 나누며 따뜻한 사랑을 담은 김치를 담그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김장을 위해 재배 작물을 제공한 ‘농부클럽, 해피팡팜’ 참여자 어르신들은“우리가 직접 키운 재배작물을 활용해서 깍두기와 김치를 담글 수 있다는 게 신기하면서도 보람이 있었다. 비록 화면을 통해서지만 여러분들과 함께 마음을 나누는 활동을 하게 돼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온라인으로 참여한 참여자들도 “올해 배추값도 많이 오르고 김장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로 복지관에서 키운 유기농 채소로 담근 건강한 김치를 만들고 직접 맛볼 수 있어 좋았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노인복지관은 이번에 진행한 김장 체험 행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취약 어르신들과 소통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지역사회의 복지실천에 앞장설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