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평군, “소통전문가 양성과정 교육” 큰 호응


[한국뉴스타임=명기자] 가평군은 희망과 행복이 있는 마을 만들기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가평군 제2청사에서 교육생 30명을 대상으로 ‘가평군 소통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지난 10∼12일까지 3일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소통을 통해 지역주민의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 스스로가 지역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원활한 의사소통, 구성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생산적이고 즐거운 회의문화를 만들기 위해 필수교육과 6회에 걸친 워크숍 실습교육이 다양해짐에 따라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금회 소통전문가양성과정 교육을 통해 2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교육 수료자에게는 민간자격증 2급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수료생에게는 향후 공동체 활동과 연계하여 사업추진 시 다양한 방법으로 활동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가한 교육생 중 한 명은 “이번 교육을 통해 좀 더 원활한 소통방법과 회의진행을 위한 관점과 기술을 배웠다”며 “앞으로 마을의 갈등 및 문제가 생길 경우 원활한 소통과 갈등해결 방법으로 마을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얻은 소통의 기술과 지식들이, 가평군의 다양한 공동체를 활성화 시키고, 위드코로나와 함께 빠르게 변해가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위기 극복에도 기여할 수 있는 소통의 리더로 활약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