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의회 채신덕 도의원, “경기도체육회 – 변화와 혁신의 의지가 있는가?”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체육회 등 대상 2021년 행정사무감사 실시

[한국뉴스타임=명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채신덕 부위원장(더민주, 김포2)은 12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상임위회의실에서 경기도체육회와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채신덕 부위원장은, “체육회가 행정사무조사 등 어려운 시기를 겪었지만 여전히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지적하며, “감사실 독립 운영을 통해 객관적 내부 문제를 시정할 수 있어야 하는데 체육회장의 의지가 없는 것 아니냐”고 질의를 시작하였다.

채 부위원장은 현재 체육회 체재가 회장 등의 주관적 의지가 반영될 수 밖에 없는 구조라고 지적하며, “체육회는 도민의 삶과 관련된 중요 단체이기 때문에 도민 시선에서 좀 더 공정하고 객관적이라고 바라볼 수 있도록 감사기능 등을 제대로 갖추어 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그 간 지속적으로 종목단체 활성화가 체육회의 중요한 축으로 역할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였는데, 변화되는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고 말하며, 학교 중심의 엘리트 체육으로 인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종목단체가 중심이 되는 선진국형 클럽화가 절실한 시점임을 강조하며, 그것이 체육회의 중요한 존재이유 중 하나일 것이라 지적하였다.

마지막으로 채 부위원장은 “체육회가 독립적 민간법인이 되었으므로 지도자의 철학이 매우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하며, “체계적인 종목 중심의 정리정돈이 필요하며 추후로도 예산심의 등을 통해 경기도체육회 변화의 과정을 지켜보겠다”며 마무리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