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 진건읍 명덕사(주지 우정스님)는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기용) 앞 잔디광장에서 채소 1,300박스 무료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양주시의회 김영실 의원을 비롯해 진건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효성), 진건읍 체육회(회장 박경원) 등 지역사회단체도 함께 참석해 관내 저소득층뿐만 아니라 센터를 방문한 모든 주민들에게 무료로 채소를 제공했다.
명덕사는 코로나19로 학교급식 납품 등 판로가 막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을 돕기 위해 직접 관내 농가를 찾아 얼갈이배추, 열무, 상추 등 채소를 구입해 피해 농가를 돕고, 채소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저소득층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행사를 추진했다.
명덕사 우정스님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를 이웃들과 함께 이겨내자는 뜻으로 채소 나눔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기용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장은 “어려운 상황에 놓인 지역 내 농가와 저소득층을 먼저 생각해주시고 큰 힘을 보태주신 스님의 행보에 감사드리며, 이번 위기를 서로 도우며 슬기롭게 극복해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명덕사는 독거노인 식사 대접, 어려운 환경에 처한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 하절기 에어컨 지원, 동절기 연탄지원 등 30여 년간 종교와 관계없이 소외계층을 위한 꾸준한 나눔을 실천해 지역사회에 큰 귀감이 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