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포천시는 지역 내 공적 서비스를 담당하는 청소년수련시설을 기반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2학년도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현재 초등학교 6학년(예비중 1)으로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포천청소년문화의집 각각 20명씩 모집한다.
포천시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는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교과, 전문체험, 특별지원활동, 생활지원 등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교과 학습 및 전반적인 생활 관리를 운영하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모집은 11월 26일까지 방문 접수만 가능하며, 접수는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포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포천시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참가하는 청소년에게 다양한 진로탐색과 학습을 지원하여 미래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3개반, 포천청소년문화의집은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2개반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