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평읍지사협, 2021년 마을복지계획 3차 워크샵 및 11월 회의 개최

[한국뉴스타임=가평] 가평읍지사협은 9일 가평읍행정복지센터에서 지사협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가평읍 마을복지계획 수립 3차 워크샵 및 11월 정기회의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샵은 박수경에듀플랜 대표가 진행한 가평읍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그룹토의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지역현황분석과 마을복지계획의 기본방향 확정 및 특사화업 등 세부사업을 논의했다.

이날 워크샵에서 총 6개의 의제를 제안하여 가평읍에서 추진하는 2022년 복지사업에서 복지사각지대를 위한 촘촘한 안전망을 확보했다.

또한, 지사협 정기회의에서는 신규위원 3명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위촉된 신규위원은 지역사회의 복지에 관심을 가지고 어려운 이웃 발굴 및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캠페인, 발굴된 가구에 민간자원 연계 등 지역복지발전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사협 위원들은 회의에 이어 홀몸어르신 밑반찬 전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가평읍 지사협 박용수 위원장은 내년도에는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통해 가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활동이 더욱 활성화 될 것라며 적극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장동선 공동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주민 스스로가 내년도 복지정책 의제를 제안하고 계획을 수립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복지 의식이 한층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