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의회 장대석 도의원, 경기복지재단 “지역사회통합돌봄과 의료기관 연계”, “장애인 탈시설화정책 연구” 필요

“지역사회통합돌봄”과 “장애인 탈시설화 문제” 등 복지 주요 이슈에 대한 연구 강화 필요

[한국뉴스타임=명기자] 장대석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더민주, 시흥2)은 9일, 2021년 경기도 복지재단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역사회통합돌봄과 의료기관 연계와 장애인 탈시설화정책 연구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장대석 의원은 “현재 지역사회통합돌봄이 복지분야와 보건분야가 통합돼서 같이 가고 있지 않고, 따로 가고 있다.”라며 지역사회통합돌봄의 문제점을 언급했다.

장대석 의원은 “장애인이나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의 첫 번째 욕구가 건강문제이다. 지역사회의 의료기관이 지역사회통합돌봄에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 병원의 참여가 없이 통합돌봄은 쉽지 않다.”라고 하며 병원 등 의료기관의 시스템 참여가 중요함을 강조했다.

이어 “복지재단에서 지역사회통합돌봄과 보건분야가 연계될 수 있는 연구를 진행하기 바란다.”며 실효성 있는 지역사회통합돌봄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또한, 장애인탈시설화정책과 관련하여 경기복지재단이 다양한 이해당사자와 모여서 지속적인 연구와 토론을 추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