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심규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4) 등 7명의 의원은 3일 북한대학원대학교에서 열린 ‘제1기 평화통일교육 최고위과정’을 수료했다.
평화통일교육 최고위과정은 경기도의 평화협력 방안에 대한 다양한 정책적 접근을 위해 경기도의원, 경기도 실․국장, 부단체장 등 정책결정참여자를 대상으로 처음 진행된 교육이다. 9월부터 약 8주간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기획재정위원회에서는 심규순 ․ 이종인 ․ 김강식 ․ 염종현 ․ 오지혜 ․ 이영봉 ․ 이제영 의원이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심규순(더불어민주당, 안양4)위원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경기도가 선도해 나가야 할 평화통일의 정책방향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하며 8주 동안 유익한 강의를 해주신 교수님들과 교육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경기도의회 남북교류추진 특별위원회 염종현(더불어민주당, 부천1) 위원장은 “경기도의회에서도 한반도 평화통일과 남북교류협력에 대해 입법․정책적으로 다양한 지원 방법을 고민해보겠다”고 밝히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는 이한규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참석하여 축사를 전했으며 수강생 대표로 염종현 의원이 답사를 전했다.
또한 기획재정위원회 의원들을 비롯하여 시․군의 부단체장, 유관․공공기관의 임원 등 수강생 19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