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남양주시 화도읍에 소재한 ㈜동진조명(대표 최규원)은 지난 3일 관내 어르신들을 지원하기 위해 남양주시복지재단에 LED 조명 330개를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지난 6월 ㈜동진조명이 취약계층 주거 공간 개선을 위해 LED 조명 500개를 기부한 것에 이어 5개월 만의 기부 활동으로, 이번에 전달된 LED 조명은 고령이거나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복지 시설을 대상으로 지원돼 어르신들의 생활 공간과 환경을 개선하는 데 사용될 계획이다.
특히, LED 조명은 수은, 납 등 중금속이 포함되지 않은 친환경 제품으로, 백열등이나 형광등보다 우수한 에너지 효율을 지니고 있어 에너지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날 전달식에서 ㈜동진조명 최규원 대표는 “우리 지역 복지 시설들의 노후된 조명을 교체해 어르신들이 보다 밝고 따뜻한 빛 아래서 생활하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남양주시복지재단 우상현 대표이사는 “취약계층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기쁜 일”이라며 “남양주시의 에너지 복지 증진을 위해 도움을 주시는 ㈜동진조명에 감사드린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이날 기탁된 LED 조명은 남양주장기요양기관시설협회를 통해 관내 노인 장기 요양 시설 50개소에 전달돼 각 시설의 생활실 등에 설치될 예정이다.